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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내용증명이란 것이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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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거제센터 작성일20-06-16 15:49 조회205회 댓글0건

본문

우체국 내용증명 보내는방법

1. 양식(제일중요)

 

특별히 정해진 양식은 없으나 6하 원칙에 따라 작성

 

발신인, 수취인의 주소, 성명 반드시 기재!!

 

img.png출처: 비즈폼 서식사전

 

간단하게는 보내시는 서류를 구비하신 상태에서

발신인, 수취인의 주소, 성명만

위 양식처럼 추가해주시면 되요!

 

원본과 복사본2부! 준비해주시구요.

 

봉투에도 내용과 똑같이 발신인 수신인의 주소, 성함을 작성해주세요.

 

2.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발송인과 수취인의 정보가 기입된 문서가 준비되셨다면 이제 거의 됫습니다.

 

원본과 복사본2부!

 

전부 원본이여도 사실 관계는 없어요 다만!

 

도장을 찍으시는 경우에는 꼭 복사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간인을 찍으셔도 안되요!

 

어차피 우체국에서 같은 문서라는 간인을 찍어요.

 

작성된 문서 총3부 + 우편봉투!

 

우편 봉투에는 내용증명상 작성하신

 

발신인과 수신인의 주소 성함이 동일해야해요!

 

모든 준비가 끝나셧다면 이제 우체국으로 가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ㅎㅎ

 

3.요금정보

 

내용증명을 하시면 단면을 기준으로 1매를 적용해요.

 

기본 등기요금 + 내용증명 요금이에요

 

보통등기 2150원부터(5g 미만)

(빠른등기추가시 +500)

 

처음 1매 +1300원, 추가 매당 +650

 

(배달증명 +1650) 선택사항

 

최소: 3450원 + a

 

4. 내용증명이란?

1)네이버

일반적으로 내용증명의 경우 손해배상청구, 계약 해지 통보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내용 증명의 방법은 같은 문서 3통을 준비하여 원본을 수신인에게 등기우편으로 보내고, 발신인이 한 부를 보관하며, 나머지 한 부는 우체국에서 보관한다. 개인 및 상호 간의 거래에서 우체국이 편지의 내용과 날짜를 증명하여 주는 것이다.

내용 증명 자체가 법적인 효력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사실을 증명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작성 시 사실관계에 입각하여 객관적으로 육하원칙에 맞추어 작성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내용증명 [內容證明, information above] (비즈폼 서식사전)

 

2)우체국

내용증명 안내

  • 내용증명이란 발송인이 수취인에게 어떤 내용의 문서를 언제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우편관서가 공적으로 증명해주는 우편 서비스입니다.
  • 내용증명제도는 개인 상호간에 있어서 채권·채무의 이행 등 권리의무의 득실 변경에 관하여 발송되는 우편물의 문서내용을 후일의 증거로 남길 필요가 있을 경우와 채무자에게 채무의 이행 등을 최고하기 위하여 주로 이용되는 제도입니다.
  • 우편관서에서는 문서내용과 발송사실만을 증명해 줄 뿐이고 내용증명을 발송하였다는 사실만으로 법적 효력이 발생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내용증명 우편물은 등기통상으로 취급되어 배달기록을 남기고 있으며 언제 배달하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배달증명’ 우편물로 발송하면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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